스테이지톡

전체

검색

회원가입나의 No.1공연 포털사이트 Stage Talk!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약관동의

스테이지톡 이용약관 - 개인회원


제 1조 목적
제 2조 정의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제 4조 약관의 해석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10 조 "회사"의 의무
제 11 조 "회원"의 의무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제 17 조 권리의 귀속
제 18 조 포인트
제 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제 20 조 이용제한 등
제 21 조 책임제한
제 22 조 개별 약관
제 2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플랫폼서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테이지톡 및 스테이지톡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테이지톡 및 스테이지톡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14세 이상의 고객을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⑥"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의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약관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14세 미만 아동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검색 서비스
2.다양한 정보의 제공
3.게시판형 서비스(리뷰, 뉴스 등)
4.개방형 서비스(마이 스테이지 등)
5.광고, 이벤트 행사 등
6.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MMS
, DM(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팩스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 및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내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질문, 답변, 자료를 모두 총칭합니다.
③"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판매, 출판, 송신,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⑥”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회사”의 사용권과 게시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⑧"회사"는 제2항 및 제6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요청은 홈페이지 초기화면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1:1문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①"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②본 약관에 따라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해당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제 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마이스테이지 내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자동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삭제를 원할 때에는 “회원”이 직접 자신이 게시한 모든 “게시물”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다음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즉시 “회원”의 자격을 영구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행위
2.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행위
3.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4.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5.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7.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8.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동하는 경우
9.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및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관계법령 또는 회원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1. 기타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개별 약관)
①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
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이 약관은 2014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스테이지톡 개인정보처리방침


"스테이지톡"서비스 운영사인 플랫폼서클(주) (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인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조치가 되고 있는 지 알려드리며 이는 관련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의 병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스테이지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적용이 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링크사이트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3.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① 개인회원가입
    • ■ 필수항목 : 아이디, 이름, 닉네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공연선호장르, 세부선호성향, 연중 공연 관람 빈도, 마케팅 정보수신 여부
    • ■ 선택항목 : 선호 공연 인물
  • ② 파트너회원가입
    • ■ 필수항목
      • - 파트너 신청회원의 정보 : 회사명, 소속부서, 연락처
      • - 파트너회원 정보 : 기업유형, 기업형태, 회사명(공연장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및 고유번호, 회사로고이미지, 주소, 회사소개문, 제작분야(기업분류가 '제작사'인 경우), 공연장정보(기업분류가 '공연장'인 경우)
    • ■ 선택항목
      • - 회사부가정보 : 사업자등록증이미지, 공식사이트, 대표메일, 오시는 길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OS종류, 브라우저종류,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탈퇴기록 등
셋째, 부가 서비스 및 맞춤 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추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게 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등
-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①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 ②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 성 정보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 제공 이전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기간을 별도로 알리고 동의절차를 거치며, 이에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 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④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탁 제휴사 위탁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공유되는 정보
- 로젠택배 서비스 물품 및 이벤트 경품
배송 등의 물류 업무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이름, 주소, 연락처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보존 항목 : 부정이용기록
    • - 보존 근거 : 부정 이용 방지
    • - 보존 기간 : 1년
  •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 ⓔ 웹사이트 방문기록
      •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②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가. 쿠키란?
    • ①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③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쿠키는 스테이지톡 홈페이지에 회원이 접속을 하면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자취 추적,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횟수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이나 맞춤화된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②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③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방법 예((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10. 링크사이트

  • ① 회사는 회원님께 회사가 운영하는 스테이지톡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및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회원과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②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가. 비밀번호 암호화
    스테이지톡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라.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톡은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 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신고하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김민희 팀장 minhee@stagetalk.co.kr
  •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장영은 대리 hodooalmond@stagetalk.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1566-0112)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 2019년 8월 2일
  • •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9년 8월 9일
  • 취소
up 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