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스테이지톡 마켓 서비스 운영 및 이용정책

1. 목적
이 마켓서비스 운영 및 이용정책(이하 "정책"이라고 합니다)은 플랫폼서클(주)(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스테이지톡 마켓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마켓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스테이지톡 마켓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라 함은 "마켓이용자"와 상품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 등"이라고 합니다)을 제공하는 "사업자(클립서비스)"간 거래에 대하여 구매 등을 중개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마켓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스테이지톡(http://www.stagetalk.co.kr) 아이디로 로그인 후 "정책"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제공하는 "상품 등"을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신청을 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③ "사업자(클립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마켓서비스" 플랫폼을 운영 대행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 ④ "솔루션"(이하 "솔루션"이라고 합니다)이라 함은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작한 "마켓이용자"의 주문 등을 받을 수 있는 도구 등의 산출물을 의미합니다.
  • ⑤ "게시정보"라 함은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솔루션" 상에 기재,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이미지 등의 정보 및 링크 등을 의미하며, 아래 각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 1. 업체정보: "상품 등"을 공급하는 "사업자(클립서비스)"의 업체에 관한 정보
    • 2. 상품 및 배송 정보: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제공하는 상품 및 배송등에 관한 정보
3. 회원정보 등의 변경
  • ① "마켓이용자"는 스테이지톡의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② "마켓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수정을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마켓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하여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① "회사"는 "마켓이용자"와 "사업자(클립서비스)" 간의 편리한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서비스를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마켓이용자" 또는 "사업자(클립서비스)"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마켓이용자”와 “사업자(클립서비스)” 사이에 성립된 “상품 등”의 거래에 관련한 책임과 “마켓이용자” 및 “사업자(클립서비스)”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마켓이용자” 및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마켓이용자”와 “사업자(클립서비스)” 간의 “상품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마켓이용자” 또는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마켓이용자” 또는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③ “회사”는 “사업자(클립서비스)”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사업자(클립서비스)”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사업자(클립서비스)”와 “마켓이용자” 간의 “상품 등”의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5.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마켓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마켓이용자"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회사”에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마켓이용자”에게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사업자(클립서비스)”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구매를 위한 솔루션
    • 2. 기타 “마켓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관리 등을 위한 제반 서비스
  • ③ “회사”는 “마켓이용자”가 “서비스”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게 이를 사용하거나 또는 “사업자(클립서비스)”의 사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실제 구매의사 없이 구매를 남발하는 경우 등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마켓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한 통지로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마켓이용자”의 정보를 제외한 “마켓이용자”의 구매정보 등을 삭제합니다.
6.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마켓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변경 및 중단의 경우에 고의 과실 등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사업자(클립서비스)”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작한 “솔루션” 및 “솔루션” 내 “게시정보”의 내용에 관하여는 “사업자(클립서비스)”가 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마켓이용자” 간 또는 “마켓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정책은 2016년 7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